인성 슬로건이 학부모 평생교육 ‘우리멋 한글서예반’ 의 멋진 작품으로 재탄생

 인천논현고등학교(교장 장인선)는 2학기 시작을 맞아 1, 2학년 각 학급에 학급별 인성슬로건을 부착하고 인성 덕목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는 요즘 가정과 학교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역할을 모색하면서 이루어졌다.

 인천논현고는 3월에 학급회의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우리학급의 대표 인성덕목을 선정하였다. 이후 인성덕목 실천을 내용으로 하는 학급 슬로건을 학생들 스스로 창작해 보는 ‘우리학급 인성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그 중 학급 대표 슬로건을 대상으로 학부모 평생교육 ‘우리멋 한글 서예반’ 소속 학부모들이 정성스런 서예작품으로 제작하여 학급에 전달한 것이다.

 2학년 이ㅇㅇ학생은 “제가 만든 인성 슬로건을 학부모님들의 멋진 서예 작품으로 선물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학급에 걸린 슬로건을 보면서 생활 속에서 우리 학급의 인성 덕목인 ‘조화’를 실천하려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창의체험인성부 부장교사는 “평생교육 서예반 학부모님들께서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취지를 이해하시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천논현고 장인선교장은 “부모님들께서 만들어주신 소중한 작품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인성덕목 실천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가정과 학교 모두 작고 사소한 일들도 인성교육을 위한 실천방안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인천논현고는 작년에도 ‘우리학급과 우리가정 훈(訓)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의 ‘인성실천캠페인-훈(訓)으로 인성을 키우다’에 참여하여 급훈과 가훈을 서예가님의 작품으로 선물로 받은 바 있다. 또한 2014, 2015년 연속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교육부가 공동주최한 ‘초·중·고 학생 나눔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천시교육감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