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대표들이 꽃다발 증정
취임식 장면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일 학교 강당에서 제8대 교장으로 부임한 조영식 교장선생님의 취임식을 거행했다.

제8대 교장으로 새로 취임한 조영식교장은 20 여년 간 국어교사로 재직하였으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장학사, 인천부흥고 및 석정여고 교감을 거쳐 2017.09.01.자 교장공모제를 통해 초빙교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취임식에서 전 교직원과 학생들은 환영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드리며 교장선생님의 부임을 축하하였다. 조영식교장은 학생들이 인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등교하기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모든 교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학교라는 공동체에서 우리가 함께 생활하고 성장하기 위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자며, 교육공동체인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의 화합과 따뜻한 성장”을 당부하셨다.

그리고 교장(조영식)과 함께 2017.09.01.자로 부임 받은 김정실교감의 소개가 이어졌다. 김정실교감도 “교장선생님을 도와 행복한 학생,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짧게 소감을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 학생, 학부모, 전교직원은 교장, 교감의 인사말을 경청하는 모습에서 새롭게 도약할 인천공항중학교의 미래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 끝으로 조영식교장은 “9월의 첫 만남이 앞으로 더 큰 발전의 시작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