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0.22 일 16:5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뉴스광장
옹진, 영흥도 ‘쏙 잡이 체험어장’시범운영
  ⓒ 인천 옹진군청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영흥도 선재어촌체험어장에서 쏙 잡이 체험어장을 28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쏙”은 갯벌에 사는 갑각류로 Y자 모양의 구멍을 파고 서식함에 따라 어장에 쏙이 번식하게 되면 서식경쟁으로 인해 바지락 등 조개류가 살 수 있는 공간이 없어져 바지락 생산으로 생계활동을 하는 어업인들에게는 골칫거리의 유해생물로 여겨져 왔다.

옹진군에서는 유해생물로 여겨지던 쏙을 관광객들이 재미삼아 잡아 볼 수 있는 어촌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할 경우 유해생물 제거는 물론 바지락 서식 환경 조성으로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해당 어촌계와 협의하여 쏙 잡이 체험을 시범운영하기로 했다.

쏙 잡이 체험방법은 쏙의 경쟁습성을 이용하여 쏙 서식 구멍에 동물털로 만든 붓 모양의 도구를 넣으면 쏙이 침입자가 들어온 것으로 판단하여 붓을 밖으로 밀어내면서 구멍입구까지 올라온 쏙을 손으로 잡는 방식이다.

옹진군 관계자는“쏙 체험은 간단한 체험도구를 이용하여 특별한 기술 없이도 남녀노소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험어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판단되며, 시범 운영결과 사업성이 있을 경우 쏙 잡이 체험어장을 확대해나가는 등 새로운 어촌소득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동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동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