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송도국제도시 핵심 인프라 모두 누리는 최중심 입지”

SK건설은 오는 27일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30,10-31일대에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은 지하 2층~지상 36층,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는 299가구(전용84㎡),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로 구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2층에 96실 점포가 꾸며질 예정이다. 주택형 별로 아파트 전용면적 ▲84㎡A 201가구 ▲84㎡B 98가구 오피스텔 ▲28㎡ 140실 ▲30㎡ 40실 등이다.

송도국제도시는 주거, 문화, 교육, 업무 등이 조화를 이룬 인프라를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걸맞게 최첨단 특화 설계 적용 등 공간 활용성을 높인 SK건설만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단지를 조성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송도 SK뷰 센트럴 투시도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분양가는 평균 약 4억6000만원으로 책정됐다. 계약조건은 초기 가격부담을 덜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30일 내 2차 계약금 납부),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적용한다. 

특히, 전 세대에는 3구쿡탑, 음식물 탈수기, 주방후드 광파오븐, 주방TV를 기본품목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시 현관 중문과 하이브리드 쿡탑, 보조주방 하부장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등 입주민들의 주거편의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3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일(수)~2일(목) 순위 내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10월 30일(월)에 인터넷 청약으로 접수를 받는다.

SK건설은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을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짓기 위해 우수한 평면구조 및 최첨단 시스템, 자연친화적 조경설계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4Bay(84A㎡) 위주로 구성하고 실내 전용률은 77%를 확보했다. 이는 주변의 일반 아파트 단지보다 높은 수준이다. 또 타입에 따라 선택형 옵션평면을 제공해 침실 등의 공간을 고객 맞춤형으로 선택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알파룸 및 대형수납공간 등의 설계를 도입하는 등 공간활용에 신경썼다.

이외에도 단지는 최고 36층 높이에 조망 및 일조권을 높였으며, 오피스텔 동을 별도로 조성하고 주거와 비주거(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주차장을 구분하여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주거 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SKT Smart Home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월패드와 연동하여 스마트폰 앱으로 각종 세대 내 제어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Iot기반 환기설비(공동주택에만 해당), 전세대 LED조명 도입은 물론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을 통해 관리비 절감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조경·휴게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캠핑카를 테마로 한 놀이공간과 입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을 위한 제주풍의 팽나무 숲을 조성한 열린 휴게공간, 저층부 옥상녹화 및 옥상정원계획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고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어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또 단지는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송도-서울역-경기도 마석을 연결하는 GTX-B노선이 8.11일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되었고, 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및 인천 구도심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는 직주근접 단지로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로 단지 인근에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고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분양단지가 송도국제도시에서도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중심입지에 나오는 주상복합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기대감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