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인천아시아드보조경기장에서 킥오프

사진=인천유나이티드

인천 지역 중학생들의 축구 대제전 ‘인천유나이티드 미들스타리그 2017’ 준결승전이  31일 펼쳐진다.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인천 지역 순수 아마추어 중학생 축구대회 ‘인천유나이티드 미들스타리그 2017’ 대회 준결승전이 31일 인천아시아드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경기는 14시 30분 인천중 vs 부평동중, 16시 양촌중 vs 구월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중은 미들스타리그의 전통 강호다. 나정훈 지도교사의 뛰어난 지도력을 앞세워 최근 4년 연속 대회 4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2015년도에 이어 2년 만에 우승 도전이 성공할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부평동중은 대회 참가 역사상 첫 결승 진출을 노린다. 지난해 16강 탈락의 아픔을 딛고 절치부심하여 올해 4강에 오르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주장 박어진과 공격수 전민규를 필두로 대회 결승행을 노린다.

양촌중은 준우승을 기록했던 지난 2010년 이후 무려 7년 만의 대회 결승 진출을 노린다. 최근 3년 연속 예선전 탈락이라는 굴욕을 이겨내고 묵묵하게 전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양촌중의 질주도 눈여겨 볼만하다.

구월중 역시도 사상 첫 결승 진출이라는 미라클을 꿈꾸고 있다. 득점랭킹 2위 고경훈(12득점)과 3위 방서준(11득점)을 필두로 막강 화력을 자랑하는 구월중의 힘찬 전진이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되는 바다.

올해로 출범 14회째를 맞이하는 미들스타리그는 인천 지역 청소년들의 축구 저변 확대와 축구를 통한 건강한 문화 만들기를 만들기 위한 인천 구단의 주요 사업이다. 올해는 인천 내 중학교 84개교가 참가했다.

한편 이번 준결승전 역시도 단판 승부로 펼쳐진다. 그리고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18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 클래식 38라운드 상주상무와의 홈경기에 앞서 오프닝 매치로 진행될 예정이다.

미들스타리그 우승팀 참가선수 및 담당교사는 해외 축구연수 기회를 제공 받으며, 준우승 및 공동 3위 팀 그리고 MVP(최우수선수상), 최우수지도자상, 득점상 등에게는 스포츠용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그밖에 자세한 경기일정 및 결과는 인천유나이티드 공식홈페이지(www.incheonutd.com)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 구단은 미들스타리그에 참가하는 관내 중학생들의 활발한 토론 및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해 미들스타리그 전용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iufcmiddlestar)를 새롭게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들스타리그 4강전 일정>

인천중vs부평동중 /  31일 화요일 2시 30분 / 인천아시아드보조경기장

. 양촌중vs구월중 /  31일 화요일 4시 / 인천아시아드보조경기장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