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강점 찾기를 통해 꿈에 다가가는 나의 꿈 브릿지

산곡남중(교장 윤권구)은 2017년 11월 9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희망 드림 업’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캠프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커리어코치 및 미리내극단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진로진학상담부 및 안전생활부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1부에서는 ‘꿈 브릿지 강점’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찾고 다중지능으로 강점을 분류하는 활동, 다중지능 해석 컵 쌓기 게임 및 조별 강점 쌓기 대회, 그리고 학급 강점 릴레이 빌딩 만들기 등의 활동 등이 이루어졌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을 알고 이를 즐거운 팀 활동으로 진행하며 협동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였다. 2부에서는 꿈을 위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위한 진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 활동에서는 꿈을 찾는 방법과 행복한 삶을 이루기 위한 좋은 습관 만들기 등의 강연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사회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이어졌다. 이어서 3부에서는 2부와 연결하여 미래 사회 인재로서 갖춰야 할 자세로서 기본 인성을 갖춘 사람이 되기 위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그 일환으로 마술 공연을 통한 인성교육 및 흡연예방교육, 금연 선포식 등이 병행되었으며 간단한 마술 체험 등을 통해 마술사 직업 체험까지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진로 캠프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볼 기회를 가졌으며 단체 활동을 통해 즐겁게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미래 계획을 세울 때 오늘 활동한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미래 인재가 되기 위해 바른 마음과 행동 가짐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