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노인복지관 문화예술봉사단, 지역 아동과 함께 하는 ‘어르신 재능기부 음악회’ 

2025-06-02     김종국 기자
송도노인복지관 문화예술봉사단 ‘MUSE’  재능기부음악회. 복지관 포토

인천 송도노인복지관 문화예술봉사단 ‘MUSE’는 지난달 30일 연수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음악회를 개최했다.

송도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갑니다’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2018년에 개관했으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는 연수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4곳(청어람, 쉐마, 연수, 청학)의 아동 60명이 참여하였으며 송도노인복지관 문화예술봉사단 ‘MUSE’는 합창공연 3곡과 색소폰 공연 3곡을 선사했다.  

이어 김태희 피아니스트와 오경근 지휘자가 특별 출연하여 루트비히 반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4번 월광 1악장'과 이탈리아 가곡 '후니쿨리 후니쿨라 (Funiculi Funicula)' 등을 선사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번 연수구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함께하는 ‘어르신 재능기부 음악회’는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송도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송도노인복지관은 연수구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노인복지관이며 본 사업에 대한 지역 내 참여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송도노인복지관 사무실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