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김장나눔 실천

2025-11-24     박창우 기자
도성훈 교육감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김장나눔대축제’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시교육청 포토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2일 인천시청 애뜰 잔디마당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김장나눔대축제’를 진행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마련했으며 인천 지역 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10명씩 팀을 이루어 김장 재료를 받아 함께 김치를 담근 뒤 포장과 운반까지 직접 맡아 진행했다.

완성된 김치는 사회복지시설과 단체, 푸드뱅크 마켓 이용자, 서해 5도 등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도성훈 교육감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김장나눔대축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교육청 포토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만든 김치를 누군가 맛있게 드실 생각을 하니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학부모는 “추운 날씨에도 힘든 기색 없이 나선 자원봉사자들을 보며 큰 힘을 얻었다”며 “학생들에게 바른 본보기가 되는 어른이 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이번 행사가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자발적 봉사활동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