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문학정보고등학교>

문학정보고등학교(교장 노재학)는 본교 축제인 ‘송학제’와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인분들의 소외감 해소와 학생들의 효행심을 갖게 하는 훈훈한 지역행사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 하고자 효행잔치를 개최했다.

문학정보고 식당에서 관내 거주 홀몸어르신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봉사자(효행봉사단)들이 손수 준비한 음식과 장기자랑으로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들의 흥을 돋아주고 노래도 부르시게 하여 이날만큼은 따뜻한 온정을 마음껏 전해드렸다.

학생들의 아름다운 선율의 합창으로 시작한 개막행사에 이어 어르신들의 장기를 뽐내는 노래자랑으로 화기애애한 잔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었으며 학생들의 흥겨운 사물놀이를 막바지로 정성이 가득 담긴 삼계탕, 과자, 과일 등의 푸짐한 음식을 대접하면서 정겨운 잔치 한마당이 되었다. 이번 효행잔치는 지난해 독거노인들과 자매결연을 계기로 계속 봉사활동을 이어 왔으며 지난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어 경로잔치에서 손수 달아드리는 행사를 해드린 바 있다.

이처럼 학생들의 효행심을 일깨워 어르신 공경을 직접 체험하는 한편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베풀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ㅁ이봉환기자는 뉴스독립군 입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