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여중(교장 조우연)는 교육복지 학교 공동사업(신현여중·신현중·인천가현중·인천석남중) 1차 역사 문화체험 ‘어서와~ 역사탐방은 처음이지?’ 을 학생 40명과 각 학교 교육복지사 및 인솔교사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일(토) 강화에서 진행했다.

 이번 역사 문화체험은 교육복지 공동사업 일환으로 내 고장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4회에 걸쳐 다양한 역사 문화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체험은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일컬어지는 강화를 찾아 광성보 역사탐방과 화문석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미션활동을 통해 몽골 침략과 신미양요의 격전지 광성보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전국 유일의 왕골공예품인 강화 화문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활동에 참여한 박**(신현여중 1학년)는 ‘이번 역사 문화체험을 통해 강화의 문화유적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의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활동소감을 전했다.

 신현여자중학교(교장 조우연)은 ‘역사 문화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문화적 전통을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