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2 수 12:4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신현여중 교육복지 학교 공동사업 역사 문화체험‘어서와~ 역사탐방은 처음이지? 실시

신현여자중학교(교장 조우연)는 교육복지 학교 공동사업(신현여중·신현중·인천가현중·인천석남중) 역사 문화체험 ‘어서와~ 역사탐방은 처음이지?’ 을 학생 40명과 각 학교 교육복지사 및 인솔교사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2일(토) 경기도 용인시 한국민속촌에서 실시했다.

교육복지 공동사업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활동은 우리역사와 문화를 보다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지난 강화역사체험에 이어 두 번째 활동으로 조선시대 후기의 생활상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한국민속촌을 찾아 역사탐방 활동을 진행 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조선시대 전통가옥과 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조선시대 한복체험과 도자기 만들기, 떡메치기, 농악 공연 등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나누었다.

활동에 참여한 이**(인천가현중 3학년)는 ‘누에고치로 실을 뽑는 과정을 보며 매우 신기했고, 지방마다 집의 모양이 다르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쁘다.’ 며 활동소감을 전했다.

신현여자중학교(교장 조우연)은 ‘교육복지 학교 공동 문화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과 문화를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향순기자  hyangsoon720@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향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