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간의 리더십 성장 일기

산곡여중 (교장 심순옥 )에서는 1일과 2일에 걸쳐 교실 및 목련관에서 학생 108명이 참가한 가운데 1학기 리더십캠프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이호혁 안전생활부장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회 임원과 학급 정회장, 부회장, 안전지킴이, 학교 방송반 학생들이 참여하여, 학교에서의 1박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깊은 유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에게 특별한 추억거리가 되었다.

개회식과 교장 선생님의 격려 말씀 이후 심폐소생술, 비누만들기, 위기 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매듭법 교육을 시작으로 축구, 피구 등의 단체 경기를 통해 팀별 단합을 도모하였다. 이후 저녁식사를 하고 ‘학생 자치 활성화’를 주제로 조별 토론을 하는 과정에서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한다는 것이 무엇이고 책임감을 가지고 자율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밤 시간에 이루어진 학생회 진행의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357박수, 숟가락으로 탁구공 옮기기, 노래 맞추기, 빼빼로 게임, 초성 게임 등을 함께 하며 하나가 되는 화합의 무대를 만들었다.

캠프파이어와 영화 감상을 마지막으로 선후배, 친구들, 선생님들과 함께 잠을 잔 참가 학생들 중 이채연 학생은 “학생회장으로서 리더십캠프를 전체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짧은 소감을 밝혔고, 이호혁 안전생활부장은 “학생들끼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활동하면서 서로의 관계가 돈독해지고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