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논현고(교장 장인선)에서는 ‘논현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8일, 6월 5일 두 차례에 걸쳐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과제연구 작성법’ 강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논현 아카데미’에서는 김정수 장학사를 강사로 모시고 ‘창의적인 과제연구’를 주제로, 과제연구 활동을 하는 이유와 활동 방법, 창의적인 학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수 장학사는 정재승 교수의 말을 인용하여 “인공지능 시대에서 기계를 이길 수 있는 것은 ‘인간다움’이다. 인공지능이 할 수 없는 창의성을 키우는데 집중해야 한다.”며 특히 창의성에 대해 강조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창의적인 주제를 잡아서 연구 계획 및 실험 설계, 기대 효과 등을 작성하여 발표하며 토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 학생은 “그동안 과제연구 활동에 관심이 많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 고민했어요. 그러던 중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과제연구 계획을 세우고 과제연구를 진행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받았어요.”라고 말하였다.

인천논현고는 2017학년도부터 ‘논현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소질과 적성에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