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부평구청>

부평구는 지난 12일 오후 5시 구청 5층 중회의실에서 ‘부평구 기적의 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어린이 도서관 특성에 맞도록 적정한 전문 인력을 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구성해 어린이 독서문화 창달 및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구는 위촉대상자인 이춘우 구의원과 최화자 구의원을 비롯해 교육계 4명, 시민단체 1명, 도서관계 1명, 문화계 3명, 문학계 3명 등 총 1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박윤배 부평구청장은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우리 구에 오는 12월 어린이전용 도서관이 문을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적의 도서관이 여기 계신 위원님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과 지원으로 즐거움이 함께하는 배움의 터로 가꾸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부평구기적의도서관설치 및 운영조례 제14조에 의거 ▲도서관의 운영 및 발전을 위한 기본방침에 관한 사항 ▲도서관운여의 개선에 관한 사항 ▲어린이 독서운동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지역문화사업 및 각종 평생교육의 지원에 관한 사항 ▲다른 도서관 및 각종 문화시설과의 업무협력에 관한 사항 ▲도서관의 예산에 관한 사항 ▲위탁시 수탁기관의 교체·변경·시정요구 등에 관한 사항 ▲기타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의논하고 결정하는 기능을 가진다.

한편, 부개동 499-1번지에 건립될 기적의 도서관은 9월말 현재 7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도서관 개관 12월말로 예정하고 있다.

 

ㅁ왕대경기자는 편집부국장입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