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밀착행정

남동구 간석1동 『가족이 함께하는 거리반상회』가  간석1동 주민 센터(동장 조용신) 앞마당에서 주민과 통·반장,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간석1동 마을 만들기, 나눔과 배려
주관, 간석1동 주민 센터, 남동구 자원 봉사센터, 남동구청 우수제품 전시 판매장 후원으로 실시했다.

행사에는 신임 이강호 남동구청장과 맹성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동갑), 시의원, 구의원이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다.

『가족이 함께하는 거리반상회』는 주중 시간적인 제한으로 반상회 운영의 어려움을 보완하고자 토요일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거리 반상회로 주민자치, 환경 및 복지 등에 대해 주민 센터 직원 과 통·반장 공동체모임에서 홍보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무료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구청장 이강호는 “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자리에 함께한 지역 주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현장에서 주민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헸다.

이순미 남동구청 우수제품 전시 판매장대표는 “구민들이 믿고 사용 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발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며 사회적 기업으로 지역 주민과 상생의 길을 걸어가겠다.”고 했다.

지역 주민을 위한 남동구청과 간석1동 주민 센터의  거리반상회가 전국의 모든 지역에서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