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31 토 02:0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구산중 땡그랑! 효사랑 동전 모아 이웃사랑 실천효 저금통 모아 부평구청 ‘희망 홀몸 어르신 돕기 나눔 모금’ 행사에 성금 전달

구산중학교(교장 박순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효행을 실천한 후, 정성스럽게 한 푼 두 푼 모은 동전을 7월 9일 부평구청 2018 희망 홀몸 어르신 돕기 나눔 모금’ 행사에 전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구산중학교는‘땡그랑! 효사랑 동전 모아 이웃사랑 실천’이라는 효 체험 프로그램을 매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도 학기 초에 이웃사랑 실천 관련 영상을 함께 보면서 나눔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학급별로 효 저금통을 배부하였다. 학생들은 ‘땡그랑! 효사랑 동전 모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나의 노력’ 실천일지를 작성하고 효 사랑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의 달을 시작으로 효행 관련 교육을 꾸준히 시행하여 학생 및 교사 605명이 참여하여 1,737,220원의 성금을 모았다.

효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효 저금통 동전 모으기를 통해 작은 일이지만 타인을 돕는다는 큰 기쁨을 느끼고, 가족의 소중함과 효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어서 뿌듯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박순자 교장은 “효 체험 프로그램은 가족 공동체 의식을 통해 바른 인성과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더 나아가 작은 정성이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음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효 교육 및 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원 시민기자  garden503@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원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