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회의, 경영목표 설정 관련 정관 개정안 등 안건 심의

   
<2005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사장 서정호)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항만위원회 2005년도 제5차 회의가 19일 오전 10시 IPA 사옥 5층 항만위원실에서 열렸다.

총 11명의 항만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항만위원회는 이기상 위원장의 주재로 △2005년도 예산운용계획안 △경영목표설정 관련 정관 개정안 등 2가지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확정된 2005년도 예산운용계획안에 따르면 ▲인천항 화물 유치 및 환황해권 교역 강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 강화 ▲항만이용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보인프라 구축 사업 ▲재난 재해 방지를 위한 항만시설 안전관리 및 항만개발 ▲안정적 재정기반 확보 및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용역 추진 등이 IPA의 주요 사업으로 2005년 하반기에 추진된다.

또 인천항만공사의 경영목표 설정하여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제출하는 시기와 예산 편성 시기가 일치하지 않는데 따르는 경영목표 설정의 불합리성을 없애고 효율적인 경영을 추구하고자 ‘경영목표 제출 시기’를 현재 매년 10월31일에서 매년 12월31로 바꾸는 정관 개정안을 결의했다.

항만위원회는 회의를 마친 뒤 버스로 선광인천컨테이너 터미널과 내항 4부두, 5부두 등을 직접 시찰하며 현장에서 인천항 현황에 대해 점검했다.

항만위원회는 앞으로 매주 목요일 정기 조찬 간담회를 열어 인천항의 각종 현안들을 논의한 뒤 오는 12월23일 제6차 정기 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ㅁ편집부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