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수업으로 학부모와의 만남과 소통의 시간 가져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지난 9월 14일(금)에 학부모들을 모시고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수업을 참관할 수 있는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은 1학년, 2학년, 3학년 약 70명의 학부모가 학교를 방문하여 학부모 연수와 공개 수업 참관의 기회를 가졌다. 학부모 연수로는 자녀와 함께 준비하는 고등학교 생활이라는 주제에 대해 인천국제고등학교 교사인 최성조 선생님을 모시고 변화하는 고등학교 입시에 대한 안내와 자녀의 고등학교 생활 준비를 위한 필요한 정보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연수에 참석한 3학년 학부모는 "중3 학부모로서 올해부터 달라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지원을 앞둔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 같고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의미있는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4교시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업공개가 이루어져 학부모들은 다양한 과목의 수업을 참관하였고, 참관록을 작성하여 수업 담당교사에게 소감을 전하여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가 확대된 기회가 되었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2학년 학부모는 "모둠활동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좋았고, 선생님께서 다양한 수업 방법을 활용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부모님 앞에서 평소보다 더욱 적극적이고 진지한 자세로 수업에 임하였고, 교사들 또한 학부모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가졌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을 통하여 본교 교육활동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신뢰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학교도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