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학생자치회 리더십 교육 실시!

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성락)는 9월 19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2학기 학생자치회 리더십교육을 교내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임원 교육은 2학기 새로 뽑힌 4-6학년 각 학급 회장, 부회장 및 전교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임원으로서의 리더의 자세를 배우고 학급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실시되었다.

회복적 생활교육 연구소 전문 강사님의 지도하에 컵쌓기와 공동체 놀이를 통해 경청하는 리더의 자세를 배우며 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방법을 배워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민주시민역량을 익혔다. 특히 서로 동그랗게 앉아서‘리더가 되어 그것밖에 못해’라고 비난받았을 때의 속마음을 이야기한 후에 한달 동안 학급의 리더로서 살면서 어떤 점이 힘든지 서로 말하면서“빨리 졸업하고 싶다. 계속 반장으로 뽑혀서 힘들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놓은 한 학생의 말에 서로 공감해주며 이해해주는 시간을 갖었다. 마지막으로 ‘나의 리더 사명 선언문’을 완성하며 꿈이 있는 지도자가 되기 위한 리더로서의 나의 행동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쓰면서 나를 살펴보고 리더로서의 사명감을 마음속으로 되새기는 시간을 갖었다.

인천금마초등학교 최성락 교장은 “협동심과 자신감,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리더십교육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금마초등학교는 국제화 시대의 어울리는 글로벌 리더를 키우기 위해 ‘바른 인성과 실력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