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산 둘레길 함께 걸으며 수업에 대한 성찰의 시간 가져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4일(목)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했다.

  운영 내용은 학교가 위치한 영종도의 용궁사 탐방과 백운산 등반을 통해 고장의 유적지를 제대로 이해하고 함께 수업에 대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것이었다. 먼저 용궁사에 들러 유서 깊은 용궁사의 유래와 흥선대원군의 친필이 쓰여진 요사채, 인천기념물 9호의 1300년 수령을 가진 느티나무, 관음전, 소원바위 등을 답사하였다.

  이어서 교과 교사들끼리 조를 이루어 백운산 등반을 실시하였다. 백운산을 오르며 자연스레 교과 교사들끼리 자기 수업에 대해 성찰하고 함께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일대의 멋진 풍광들을 배경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학교와 수업의 문제들을 논하고 서로를 잘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이번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는 학교 지역사회 내에 있는 유적지를 탐색하는 문화체험과 둘레길 트레킹을 통해 수업에 대한 소통의 기회를 동시에 갖는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생각된다. 이런 힐링의 기회가 교직원들을 보다 즐겁고 에너지 넘치게 직장에서 자기 역량을 발휘하게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발상으로 창의적인 수업을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