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학습역량강화 집중 훈련

인천 구산중학교(교장 박순자)는 15일(월)부터 10월 16일(화)까지 전교생 중 희망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4차시에 걸쳐‘행복한 자기주도 학습캠프’를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학습코칭센터의 학습코칭 전문프로그램으로 효과적인 학습법 및 학교 수업을 뒷받침하는 효율적인 예습→수업→복습 관리를 통해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학습 전략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행복한 자기주도 학습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에 대해 남이 말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들과 효과적인 암기법 및 노트 필기법을 제대로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방법과 코넬 노트 공부법 등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되어 꼭 실천하고 싶다고 하면서 자기 주도 학습이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활동 소감을 밝히는 등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북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기초 튼튼 행복 배움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긍정적 자아개념 향상 및 학습 자존감을 길러주고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