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30 월 16:41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영흥고, 지역특성 살려 ‘해양환경 블루카본’에 대한 강연회 가져

  인천영흥고등학교(교장 권순범)는 16일(금)에 인천대학교 기후연구소와 손잡고 ‘인천지역 해양환경 블루카본(갯벌 혹은 연안의 퇴적물, 식물 등 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총칭)’ 에 대한 강연회를 가졌다. 

이날 강연회는 인천대학교 해양학과 김장균 교수를 초빙하여 ‘블루카본의 종류와 생태적・경제적 가치 및 활용방안’이란 주제로 해양 환경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연회를 주관한 김○○ 과학교사는 “섬 지역에서 오랫동안 생활해온 학생들에게 올바른 지역 이해 교육차원에서 해양 생물의 가치 및 갯벌 보전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자 강연회를 가졌다”고 했다.

   강연회에 참여한 문모 학생은 “우리 영흥도 주변에 넓게 펼쳐진 갯벌이 생물뿐만 아니라 블루카본의 보고‘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더불어 갯벌과 해조류의 경제적・생태적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해양 환경에 관심이 생겨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순범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이 지역을 이끌어 갈 학생들이 미래 자원의 보고인 해양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권 시민기자  ykk44@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권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