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석1동, 오는 30일까지 청소년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2005 남동구청>
남동구 간석1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광득) 에서는 1년간 주민자치센터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 및 발표회를 지난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간석1동 주민자치센터 주민휴게실에서 개최한다.

간석1동에서는 주민자치센터를 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지난 2004년부터 수학, 바둑, 창작글짓기, 동화구연, 단소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8개 야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는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배운 실력을 발표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되었다.

   
<2005 남동구청>

이번 행사에는 과학교실의 과학실험을 통해 만든 과학작품, 수학교실의 수학경시대회 결과, 창작글짓기교실의 독후감, 논설문 등 120여개의 작품이 전시되었고 21일부터 23일까지는 단소, 바둑교실, 동하구연에서는 사전 심사를 통해 최종 결선에 나선 학생들의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전통음악을 배우는 단소 프로그램에서는 수강생 40명이 21일 학부모와 주민자치위원 등 주민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주회를 개최하여 전통음악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시키는 시간을 함께 공유하기도 하였으며, 아울러 이번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를 통하여 우수 작품과 발표자에 대하여는 2005년도 종무식에서 시상할 계획에 있다.

간석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이와 같은 행사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에는 창의력과 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 및 주민들에게는 프로그램에 더 많은 애착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로 했다.

ㅁ편집부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