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치를 통한 2019학년도 학교의 새 일꾼 선출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2월 31일 2019학년도 학생회 정·부회장 선거를 실시하였다. 학생회 회장 후보 4명과 부회장 후보 4명이 경합을 펼쳤으며 후보들의 소견 발표는 창의적이고 재치 있는 모습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연설이 주를 이루었다.

학생회 정·부회장 투표는 각 교실에 있는 컴퓨터와 선생님들의 노트북을 이용하여 전자투표로 실시하였다. 전자투표로 인하여 투표 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개표 시 수작업으로 분류해야 하는 작업이 사라지는 등 발전된 투표 기술과 학생들의 질서 있는 투표 문화를 보여주었다.

2019학년도 학생회 정·부회장 선거 개표 결과, 학생 회장에는 2학년 김00 학생이 당선되었고 학생부회장으로는 2학년 고00와 이00, 1학년 조00 학생이 당선되었다.

2019학년도 학생회장으로 당선된 2학년 김00 학생은 “먼저 저를 회장후보로 추천해주신 선생님들과 제 선거운동을 도와주고 저를 지지해 준 학우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저를 믿고 뽑아주신 분들의 뜻을 되새기어 1년 동안 학교와 학우들을 위해 봉사하는 학생회장이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하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인천공항중 유00 교사는 “새 학생회가 서로를 지지하고 응원하며 주체적인 공항중의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