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30 월 16:2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작전여고, 태국 탁피타야콤 학교와의 행복 교류

지난 18일(목) 태국 탁피타야콤 학교에서 인천 작전여고(교장 박승원)를 방문했다.

2018년 40여 명의 방문에 이어 금년에는 태국 학교장(MR.phutanaphat phummai)을 포함 35명이 방문하였다.

아침 08시 30분 학교를 방문하여 1교시에는 학교의 시설을 둘러보고, 두 학교 간 MOU를 체결하였다.

2~3교시에는 태국 학생 30명을 3개 조로 나누어 작전여고 학생들과 태국 학생들의 참여형 수업이 이루어졌다.

수학, 영어, 생명과학, 체육, 통합사회 수업 시간에 태국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며, 작전여고 학생들과 활동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작전여고는 2018년 선진형 교과교실제 구축을 통해 교실 환경을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 환경으로 바꾸었다. 이번 태국 학생들의 방문에 맞추어 세계 시민교육 활성화와 한국과 태국의 문화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협력 수업 전개를 통해 양국 학생들의 활발한 활동 중심의 참여형 수업을 보여줄 수 있었다.

4교시에는 참여형 활동 중심의 수업에 대한 평가가 있었는데, 태국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고등학교 모든 수업에서 이렇게 활발한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을 전개하는 것에 대해 감동을 받았다. 특히 수학 수업을 흥미있어 하였고, 고등학교 수학 수업을 학생 활동 중심으로 전개하는 것에 대해 호감과 감탄을 표시하였다.

이어 진행 된 점심시간에는 태국 학생들의 한국 음식 문화 체험 시간이 이어졌다.

5~6교시에는 양국 학교 간 문화 교류 시간을 이어 갔다.

먼저 태국 학생들은 준비해 온 전통 의상을 입고 학교 소개 동영상 및 전통 춤, 무에타이, 관광 문화,  언어 등을 보여주며 다양한 태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이에 작전여고에서는 학생들이 준비한 전통 가야금 연주, 난타 공연, K-pop 댄스 공연을 보여 주며 양국 학생들의 환호를 받고 우애의 정을 나눌 수 있었다.

작전여고는 인천형 혁신학교인 행복 배움학교, 세계시민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수학 나눔학교, 제2외국어(일본어, 중국어) 중점학교,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등을 운영하며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의 지지와 더불어 학교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8년 행복 나눔학교 운영에 이어 2019년 행복 배움학교를 운영하며 민주적 학교 운영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학생과 교사, 학부모, 마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등 행복을 더해 가고 있다.

또한 이날 오후 행사에 앞서 학생, 교사, 학부모들로부터 학교 비전을 공모 받아 투표를 통해 선정된 비전 선포식이 있었다. “꿈을 향해 달리는 학생, 내일을 기다려주는 교사, 믿음이 가득한 BEST 작전여고”의 비전을 선정하여 학생, 교장선생님, 학부모 대표가 선창하고 모든 학생들이 제창하는 학교 비전 선포식을 가졌으며 나날이 행복을 더해가고 있다.

서용식 시민기자  sys9926@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식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