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4 금 08:2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공항중, 남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우승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지난 22일(토)~23일(일)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열린 2019학년도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연식야구)대회에서 우승했다.

9개 학교가 출전한 이번 대회 1회전에서 인하부중과 연장전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고, 준결승에서 광성중을 5:0으로, 결승에서는 송도중을 16:5의 놀라운 점수로 이겼다. 무엇보다도 야구를 할 수 없는 열악한 학교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어 즐겁게 연습을 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방과후학교를 통한 체육동아리 활동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공항중학교는 스포츠클럽을 비롯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체력증진은 물론 협동정신, 희생정신, 책임감을 가지는 학생들로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우승을 차지한 연식야구‘그들만의 페넌트 레이스’동아리는 협동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야구를 사랑하는 학생들의 모임이다. 리더인 이○○ 학생(3학년)은 선생님과 함께 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땀 흘리며 연습하다 보니 서로서로 이해하는 마음이 생기고 학교생활도 더 즐거워졌으며,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는 것에서 커다란 성취감을 맛보았고 더불어 공부도 더 열심히 하게 되었다며, 야구동아리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였다.

조영식 교장은 “다양한 방과후학교와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체력증진은 물론 학생들이 흥미와 재미를 가지고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에게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숙시민기자  namu0809@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숙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