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가 ‘2019 제4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를 오는 29~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인천관광공사, 전시 전문 기획사 (주)엑스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총 8개의 전시품목, 약 200개사 400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뷰러버는 ‘뷰티를 사랑하는 사람’과 ‘뷰티 유튜버’를 아우르는 중의적 용어로,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와 동시 개최되는 ‘제1회 뷰러버 콘테스트는 국내 전시회 “최초”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콘테스트로,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만의 독보적인 시그니처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뷰러버 콘테스트’의 입상자에게는 인천시 시장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상 및 다양한 교육, 활동의 기회가 제공된다. TOP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상장과 함께 ‘2020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메인 광고 모델의 기회가 주어지며, 중국 진출을 위한 중국 틱톡 마케팅 지원, 촬영 기법 강의, 라이브 방송용 중국어 멘토링 교육지원,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시크릿 박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총 7명의 뷰티 크리에이터가 선발될 예정으로, 뷰티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예비 뷰티 유튜버들은 본인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유튜브 URL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 기한은 14일까지 이며,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참가자는 전시회가 개최되는 31일(토)에 생방송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본선경기를 펼치게 된다. 본선은 심사위원 점수 뿐 아니라 참관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발되는 만큼 참관객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