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1 일 00:3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 공항중, 안전한 하굣길 우산돌봄서비스부모의 마음으로 우산돌봄서비스 제공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비 오는 날 하굣길에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우산을 대여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하교를 돕고 있다.

인천공항중학교는 비닐 우산 100개를 구입하여 ‘인천공항중 우산돌봄서비스’문구와 관리번호를 부착한 후 학생회 주관으로 비오는 날 하굣길에 배부하여 주고 있다. 학생들은 우산을 대여하여 사용한 후 다음날에 스스로 반납하고 있는데 등굣길에 비가 오지 않아 우산을 안 가져 왔을 경우 하굣길에 갑작스럽게 비가 올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만족도가 높다. 학부모 역시 맞벌이 가정의 경우 우산을 가져다주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학교에서 자상하게 우산돌봄서비스까지 제공해 주어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있다.

학생회장(3학년 김○○)은 “학생회 주관으로 비오는 날 하굣길에 우산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 학생들의 호응이 좋아 힘들어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학생자치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우산돌봄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하굣길을 제공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비가 오는 날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학교 측에서 적극 도울 것이다. 학생을 위한 작은 변화들이 모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선용 시민기자  vlhlslylv@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선용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