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9 일 22:4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21대 총선
박우섭 전 민주당 미추홀을 지역위원장, 제21대 총선 출사표17일 예비후보 등록·출마 기자회견
▲ 박우섭 전 더불어민주당 미추홀구을 지역위원장이 17일 미추홀구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우섭 전 미추홀을 지역위원장이 17일 제21대 총선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미추홀구청 브리핑룸에서 미추홀을 출마를 선언했다.

박 전 위원장은 '모두가 일하며 즐겁게 잘사는 나라'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출마의 변을 알렸다.

박 전 위원장은 민선 3·5·6기 미추홀구청장을 12년간 역임해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문화구청장’으로 불리며 지역 내 문화 발전에 힘 쏟았으며 지난 2015년 인천 최초 교육혁신지구 지정 및 지역 현안 해결과 맞춤형 복지시스템을 구축해 호평을 받았다.

박 전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미래는 오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며 “좋은 정치가 좋은 미래를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행정의 풍부한 경험과 자질, 소통하는 리더십을 통해 이룬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든든하고 믿을 수 있는 국회를 만들겠다"며 "대립과 갈등의 정치가 아닌 사랑의 정치를 구현하겠다"고 했다.

대표 공약으로는 ▶제물포역부터 인천터미널을 잇는 원도심 순환 지하철 건설 ▶숭의동 주인공원과 수인선 도시숲길을 잇는 녹지 조성 ▶용현Triple-C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용현동 ‘비룡공감 2080’ 사업 추진 ▶인하대학교와 연계한 창조혁신기술센터 설립 ▶관교·문학동 가족중심 생활문화 인프라 확충 등을 내세웠다.

박 전 위원장은 출마 선언 후 수봉공원 현충탑과 주안 시민공원 5·3 민주항쟁 정신 계승비, 인천대공원 김구 동상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참배를 시작으로 지역 경로당과 시장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출마 인사를 전하며 예비후보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