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영 "완전국민경선" VS 이성만"50대 50 경선 원칙"

▲왼쪽부터 홍미영, 이성만 후보

더불어민주당 부평갑 전략선거구 지정에 따른 경선 방식을 두고 갈등을 빚고 있어 어떻게 마무리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불어 민주당은 26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부평갑의 단수공천을 취소하고 전략선거구로 지정해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서 다시 구체적인 안을 마련해 최고위에 보고하기로 결정 했다.

경선 방법은 기존 방식(권리당원 50%+일반국민 50%)이 아닌 별도의 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다.

하지만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서 논의도 하기 전에 경선방식을 두고 논란이 되고 있다.

홍미영 예비후보는 "대승적 입장에서 최고위의 결정을 수용한다"고 전략선거구 경선에 대한  입장을 26일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부평갑은 불공정 경선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점을 감안하여 전략선거구로 결정되었다"며 "최소한의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기존 경선의 방식과 다른 완전국민경선제가 제안되었고, 구체적인 계획은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홍 후보는 "공관위의 결정에 절차적 하자 또는 후보에 대한 새로운 사실이 발견된 바가 없었음에도 공관위의 결정이 번복된 것은 우리당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이라며 "중앙당의 결정이 특별한 근거 없이 무력화되었다. 그 가운데 공관위의 결정을 뒤엎기 위해 22일 몇몇 중진의원 주도로 인천시당에서 열린 현역의원 긴급회동을 비롯한 기존 카르텔 정치의 악습이 반복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총선 공천은 당내 권력 주도권 경쟁용이 되어서는 안 된다. 정쟁보다 민생을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성만 예비후보도 " 26일 오전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부평갑 지역을 단수 공천을 취소하고 이성만 예비후보와 홍미영 예비후보 간 경선으로 결정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왜 부평갑 지역을 재심 결과에 ‘전략선거구’라는 종전에 듣지 못한 곳으로 선정하여 1년전 규정한 경선룰을 바꾸려 하는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사전에 페널티에 대한 공지가 없는 당원명부조회 열람에 관하여, 본인이 아닌 캠프 구성원의 실수로, 당헌당규에도 없는 –15%라는 불이익을 가지고 경선에 임하고 있다"며 "그런데 또다시 ‘전략선거구’라는 해괴망측한 이상한 명분으로 이미 1년 전에 정해진 더불어민주당의 경선룰까지 바꿔가면서 이상한 경선전략 지역으로 몰아가고 있는 처사에 대하여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부평갑  권리당원들은 26일 납득할 수 없는 중앙당의 결정에 승복할 수 없어 집단 항의를 표시로 성명을 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회는 부평구갑 예비후보 경선과 관련하여 전략선거 구역으로 결정한 것에 대해  일고의 가치도 없으므로 즉각 원안대로 경선을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권리당원을 배제한 채 일반 시민을 포함한 새로운 방식의 경선에 대하여 동의할 수 없으며, 원안대로 50:50 경선을 실시하라"며 "특정 후보에게 편파적 특혜를 줄 경우 부평구갑 지역위원회 권리당원들은 집단 탈당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