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종식,조택상 예비후보, 9일 선거구획정 관련 합동 기자회견 진행

 

허종식 동구미추홀갑 예비후보와 조택상 중구강화·옹진군 예비후보가 선거구 획정 관련 합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허종식·조택상 예비후보는 9일 오전 10시 동구청 브리핑룸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으로 동구와 미추홀갑이 동구미추홀갑 지역위원회로 변경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조 예비후보는 “어머니 품과도 같은 ‘동구’를 떠나야 함에 침통하고 아쉬운 마음을 감출 길이 없습니다. 그동안 미추홀 지역 편입 반대를 당에 강력하게 건의했고, 주민들과 함께 ‘결사반대 규탄대회’ 뿐만 아니라 중앙선관위 내 선거구획정위원회에 청원서까지 제출하는 등 할 수 있는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주민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고 제 가슴에 품은 지역발전을 위한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오늘의 이별의 아픔과 눈물은 묵묵히 참아내겠다”며 “그리고 저 대신 동구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된 허종식 후보 또한, 동구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실현시킬 능력과 의지가 있는 분입니다. 꼭 국회의원 선거에서 승리하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허 예비후보는 “저는 동구에 대한 애정과 헌신을 해온 조택상 예비후보와 이번 인위적인 선거구 조정에 대해 반대를 분명히 해왔지만 결과는 그렇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구와 미추홀구는 오랜 세월 지역 구분 없이 하나의 생활권으로 지내왔다”며 "아무쪼록 동구미추홀갑 지역구로 결정 난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말씀과 고민을 잘 살펴 인천 어느 지역보다 동구와 미추홀구가 사람이 찾아오는 마을, 인천 최고의 원도심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구 주민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열망을 저에게 그대로 전해준 조택상 후보님께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전하며 주민 여러분들도 조택상 후보의 승리를 위해 더 많은 애정을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조택상 후보와 손잡고 인천의 원도심 발전을 이루고 항상 반듯하고 정직한 정치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