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21일 계양테크노밸리와 관련된 주민 대표들을 만나 “원주민의 재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영길 의원은 이날 선거사무소에서 진행된 「인천계양공공주택지구 연합대책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계양테크노밸리 부지에서 살거나 사업을 하는 원주민 재정착 문제는 중요한 문제”라면서, “LH와 협의해 개발수익의 일부를 원주민 재정착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송 의원은 “3기 신도시 중 ‘테크노밸리’는 계양이 유일하다. 계양구가 서울로 출퇴근하는 ‘베드타운’에서 벗어나, 첨단산업 생태계 조성에 따른 10만명 일자리 창출과 노후 제조업 중심의 지역산업 구조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면서, “4년 전 다른 후보들은 모두 불가능하다고 했던 계양테크노밸리 조성 약속을 지켰다.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계양구와 인천의 100년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송영길 의원은 오는 25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진행되는 민ㆍ관ㆍ공 간담회에도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LH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는 현재 8억 3,200만원을 투입해 「공공주택지구 원주민 재정착 제고방안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며, 용역 결과는 내년 5월 말에 나올 예정이다.

계양테크노밸리는 오는 2026년까지 계양구 귤현·동양·박촌·병방동 일대 3.35㎢(101만평)에 조성된다. 상암∼마곡∼계양∼부평∼남동∼송도국제도시를 잇는 '新 경인산업축'의 중심지역으로서 첨단산업의 거점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끝>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