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31 토 22:3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뉴스광장
안남중 황유민 군; 20만 원 상당의 동전이 들어있는 생수통 시부계양구 작전서운동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아이들의 기부 이어져

인천 계양구 작전서운동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아이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황유민(안남중 1년)학생이 수년간 모아온 20만 원 상당의 동전이 들어있는 생수통을 가지고 작전서운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수)를 찾아와 기부금을 지난달 31일 전달했다.

황유민 학생은 “뉴스에서 사람들이 코로나19로 기부하는 것을 보고 나도 모으던 동전들을 기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4월 1일에는 대여섯 살로 보이는 어린 남매가 어머니와 함께 찾아와 “약국에서 줄을 서서 구매한 코로나방지용 마스크 8매를 자신들보다 더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기부하고 싶다”며 기부를 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김영수 작전서운동장은 “어린 나이에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부한 학생과 아이들이 참으로 대견하다며 동주민에게 감동을 주는 뜻깊은 일을 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큰 재목들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전서운동에 기탁된 성금과 마스크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