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서 접수 5월 6일부터 13일까지

송영길의원, "계양방송통신시설 운영할 사업자 조속히 선정되길 기대"

인천시가 계양방송통신시설 운영사업자 모집을 위한 2차 입찰공고를 실시했다.

시는 가격입찰 및 제안서 접수는 5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며, 5월 19일 심사위원회를 개최, 20일 최종 적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방송법 제2조 3호에 의한 방송사업자 또는 방송 사업자와 구성된 컨소시엄 형태면 가능하다

 2018년 5월에 건립된 계양방송통신시설은 인천 계양구 용종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29억원이 투입돼 지하 2층ㆍ지상 8층, 1만5,562㎡(4,707평)의 규모로 건축됐다.

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6일 "2년 가까이 비어 있는 계양방송통신시설을 운영할 사업자가 조속히 선정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인천시는 우리나라 2, 3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방송국이 없는 유일한 광역지자체다. 인천시민들의 목소리가 제대로 대변될 수 없었고, 공중파에서는 인천의 사건ㆍ사고만 보도되어 부정적 인식들이 쌓일 수밖에 없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송 의원은 “350억원을 들여 마련한 방송센터에 방송국 본사가 들어선다면 인천의 현안과 비전을 깊이 있게 다룰 수 있게 되는 한편, 방송국이 위치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면서, “사건ㆍ사고만 보도되는 인천이 아니라, 인천의 발전상과 미래비전을 신속하고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