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한국폴리텍대학 본부 인천 존치 및 발전 위해 힘쓰겠다"강조

 

더불어민주당 부평갑 이성만 후보는 10일 “부평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의 바이오캠퍼스 설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세계적인 바이오 시밀러 기업인 셀트리온이나 삼성바이로직스가 송도에 위치해 이들 바이오기업에 폴리텍대학의 바이오학과 졸업생 상당수가 취업하고 있다”면서 “폴리텍대학이 바이오기업에서 원하는 전문인력을 공급하는 맞춤형 인력 공급체계를 구축하도록 바이오캠퍼스 설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부평구에서 유일한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은 일자리 특화대학으로서 숙련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미래산업에 적합한 전문기술인 양성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얻어내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과거 세종시가 부평에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본부를 유치하고 바이오캠퍼스를 설립하겠다며 대학 측에 제안했으나 대학 측이 거절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한국폴리텍대학 본부의 인천 존치와 발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한국폴리텍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인천캠퍼스내 항공정비교육센터 설립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영종도에 추진 중인 항공정비단지(MRO) 조성사업과 함께 폴리텍대학이 항공정비교육센터를 인천에 개설해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센터 설립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