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0 화 21:1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뉴스광장
인천교통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운행20일(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 전용 콜택시 ⓒ인천뉴스

인천교통공사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20일(월) 하루 동안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및 65세 이상 휠체어 이용 교통약자와 이를 동반하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장애인콜택시)을 무료로 운행한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의 운행지역은 인천 전 지역(강화도 포함)과 인접지역인 서울시 강서구, 경기도 김포시, 부천시, 시흥시 등이며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콜센터(☎1577-0320)또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인천 장애인콜택시’)으로 예약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공사는 장애인들에 대한 재활의욕 고취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이동편의 도모를 위해 휠체어전용 특장차 145대와 비휠체어용 바우처택시(개인택시) 170대를 장애인콜택시로 운영하고 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교통약자를 위해 바우처택시 증차 등 바로콜 서비스 운영개선과 직원에 대한 안전·서비스 교육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며“이동지원 서비스 개선과 재가 장애인 나들이 봉사활동 지원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정광욱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