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5 수 00:4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건강
부평세림병원, 인공심장박동기 시술 성공심장혈관센터

부평세림병원(병원장 양문술) 심장혈관센터는 중소병원에서는 드물게 인공심장박동기삽입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인공심장박동기 삽입술은 심장의 동결절이 노화등으로 인해 약해지거나(동기능 부전), 심방과 심실을 연결하는 전기통로가 약해지는 방실차단등으로 발생하는 서맥성 부정맥의 유일한 치료법이다.

서맥성부정맥 환자들은 무기력증이나 어지럼증, 빈혈등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심전도검사를 하며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부평세림병원에서 시술을 받은 70대 여성분도 최근들어 어지럽고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던 중 안과 수술을 받기위해 심전도검사를 하면서 우연히 발견되어 인공심장박동기삽입술을 받았다.

부평세림병원은 지난 2월 심장혈관센터를 개설하며 전문의료진 영입과 함께 최신 Bi-Plan혈관촬영장치를 도입하여 관상동맥조영술은 물론 응급 심근경색환자의 관상동맥확장술 및 스텐트 삽입술 등 다양한 심혈관중재술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심혈관중재술 100례를 달성하며 부평 심장혈관질환 환자들의 작은 희망이 되어가고 있다.

이재중과장(심장전문의)은 “ 서맥성부정맥 환자에게 인공심장박동기 삽입술은 유일하게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첨단의료장비의 구비와 시술 자체의 어려움으로 주로 대학이나 대형병원에서 주로 시술을 하였으나, 환자와 의료진의 믿음과 시술을 위한 완벽한 시스템 구축으로 무리없이 시술을 성공할 수 있었다.“라고 성공의 말을 전했다.

정광욱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