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23 수 13:2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박남춘의 e음조끼 대장정’첫 행보는 일자리 챙기기

더 많은 현장에서 더 많은 일자리를 찾겠다는 의지
인하 문화의거리 내 상점가 돌며 이음카드 영업사원으로 나서

▲박남춘 인천시장이 13일 '포스트 코로나' 대비 민생현장 방문으로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해 인천시 일자리 희망버스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시 인터넷방송 포토시청 사진 갈무리)

박남춘 인천시장은 13일 미추홀구를 시작으로 한 달여간의‘e음조끼 대장정’에 나섰다. 박 시장의 이날 행보는 경제와 일자리 챙기기에 방점을 찍었다.    

박 시장은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에 위치한 청년 유유기지와 일자리지원기관에서 취업준비 중인 청년들과 취업상담사들의 고충을 듣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인천은 청년인구(만19세∼39세)가 전체 인구의 28.8%로 전국에서도 젊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주목 받고 있다”며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 있도록 ‘일자리 희망 프로젝트’를 풀가동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체결한 셀트리온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을 바이오헬스 산업 전진기지로 만들 것”이라며 “더불어 전문 바이오 인력양성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인천시는 지난 5일 셀트리온과 2030년까지 25조원을 투자해 11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바이오헬스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또한 오는 2023년까지 인천 송도에 1조7,400억 원을 들여 단일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e음조끼를 착용한 뒤 인하 문화의거리 상점가를 방문, 코로나 19로 위축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이음카드 영업에 나서기도 했다.

박 시장은 상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인천이음카드와 더불어 상생협력상가 조성 등을 확대해 상인들이 마음 놓고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코로나19로 소상공인 어려움이 커지자 지난 3월부터 '인천이음'의 월 결제액 50만원 한도 내에서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정책을 펴고 있다. 시는 연말까지 10% 캐시백을 유지해 결제액 2조5,0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박 시장은 코로나 예방 차원에서 문을 닫았던 사회복지시설들이 최근 재개장함에 따라 여성복지관과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박 시장은 “7월 한 달간 단계적 개관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전 복지이용시설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사전 방역준비를 마쳤다”며 “복지시설 현장에서 동선 분리 등 출입자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 했다.

‘e음조끼 대장정’첫 일정을 마무리한 박남춘 시장은 “현장에서 답을 찾고, 현장에서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며 “경제·일자리, 복지와 공공서비스 등 3대 민생분야를 집중적으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정광욱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잘좀해라 박남춘 2020-08-28 03:48:08

    남춘아 언론 홍보짓거리 그만좀 작작해라.
    능력도 없는 주제에 할 줄 아는건 밑에 애들 시켜서 이짓거리나 하고 있고,   삭제

    • 박남춘은 사퇴하라 2020-08-17 05:38:53

      하여간 박남춘이 잘 하는건 딱 한가지 있어.
      인천시민과 불통으로 일관하는건 대한민국에서 최고 시장인건 확실해.
      자신이 사고친 인천지하상가 사태로 임차인들이 피해보상을 위해 지난 겨울부터 지금까지 8개월간 면담을 요청하는데도 처다보지도 안잖아.
      말 그대로 시민들을 길거리 개만도 못하게 생각하는거지.
      저런게 시장이고 어디서 재선을 생각한다고 그래?   삭제

      • 피눈물난다 2020-08-17 05:38:05

        박남춘 당신은 시장이 아니야,
        당장 사퇴해라.
        도대체 당신이 인천에서 한일이 뭐야?
        인천지하상가 임차인들에게 사기 졸속 조례 재개정으로 눈에 피눈물 나게 만들기나 하고,
        뭐하나 잘 한게 없으니 광역시장중에서 지지율이 꼴찌에서 두번째지.
        당신은 꼴찌를 하는게 어울려.   삭제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