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9 일 17:1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건강
인천나은병원, 최재현 명예원장 부임세계100대 의학자

- 소장·대장 권위자

인천나은병원은 세계 100대 의학자이자 국내 대장·소장 내시경, 위내시경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의료인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전 고대안산병원장 최재현 교수가 부임했다고 밝혔다.

최재현 명예원장은 1981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 미국 텍사스대학교 MD 앤더슨 암센터 교환교수, 2004년 안산고대병원 진료부원장, 2005년 고대안산병원 종합건강진단센터 소장을 지나 2007년 고대안산병원 병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2009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에서 선정하는 ‘세계 100대 의학자’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국내에서 고난도로 꼽히는 소장풍선내시경의 권위자이자 동아일보 선정 소화기내과 10대 명의로 선정된 바 있다.

최재현 명예원장은 나은병원에서 소화기치료내시경, 희귀질환(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베체트병) 등을 진료하며, 알약처럼 삼켜 편하게 내시경을 진행할 수 있는 캡슐내시경 또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 명예원장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치료를 시행할 것”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임상 및 연구활동과 나은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훌륭한 의료환경과 의료진 간의 협진을 통해 나은병원 소화기센터를 세계적인 센터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