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1일까지 1분~3분 분량 순수 창작물 16편 선정 시상

 

연수구가 주민 시각에서 연수구의 구석구석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오는 10월 11일까지 연수구에 사는 인물을 주제로 ‘연수Life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유명하지 않아도 되는 우리 동네 사람 이야기, 함께 공감․공유할 수 있는 나의 진솔한 이야기, 따뜻한 우리 주변 인물의 이야기, 남들과 다른 특별한 일상을 살고 있는 나의 이야기 등을 찾는다.

이 밖에도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지역에서 꼭 알렸으면 하는 인물의 이야기 등 연수구에서 살아가는 주민의 이야기를 영상물로 만들어 직접 참여하면 된다.

제출 영상은 1분에서 3분 분량의 순수 창작물로, 셀프카메라, 브이로그, CF, 애니메이션, 드라마, 모션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는 적합성, 작품성, 참신성, 홍보활용도 등 4개 항목으로 진행하고, 1, 2차 심사를 거쳐 총 16편을 최종 선정하며 시상금은 총 500만원으로 대상 상금은 1백만원이다.

이번 수상작은 연수구 마을방송 홍보 콘텐츠로 활용되고 다양한 채널의 ‘연수마을TV’콘텐츠 등을 통해 공개 예정이며 10월 온․오프라인 ‘연수구와 함께하는 SNS 3분 영화제 with Songdo’에서도 상영 예정이다.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공모전 접수기간은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1일까지로 참가신청서와 기타 제출서류 작성요령 등은 연수구 홈페이지(http://www.yeonsu.go.kr/ma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람간의 소통이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속 나와 주변의 소중함을 지켜내는 일도 필요해 보인다”며 “연수구를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채워진 풍성한 공모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