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에도 1천만 원 기탁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군민들에게 전액 사용

기탁 사진

인천 강화군 해양수산과에 근무하는 주일규 주무관(47)이 31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 원을 ‘사랑의 열매’에 기탁했다.

이에 앞서 주 주무관은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시 서구청에 1천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서구청에 우선 기부한 이유로는 본인이 11년 전 위암으로 투병 중에 있을 때 서구청 직원들이 모금운동에 나서 760만 원 가량의 성금을 전달받았었는데 병이 낫게 된다면 서구청을 비롯한 사회에 보답할 생각을 갖고 있었다고 밝혔다.

주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군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독립운동가(외증조부)의 자손으로서 유지를 받들고, 내가 먼저 도움을 받은 만큼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주 주무관은 지난 2004년 7월에 인천시 서구 지역경제과에서 9급으로 공직을 시작하여 2013년 강화군으로 전입했다. 

이후 강화군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에는 어촌뉴딜300사업 유치,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사업 해양수산부 승인, 강화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수산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강화군 공직자들은 지난해 강원도 대형산불, 순직 해병대 기념비 조성, 암투병 소방관 성금, 간부공무원들의 코로나19 재난지원금 기부 등 십시일반 힘을 보태며 함께하는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