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자신을 지키는 방역수칙 준수 호소

확진자 동선공개는.. 추가 감염 차단 목적, 비방말고 포용해야

불온면 이장단 방역

강화군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해 대유행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군민 호소에 나섰다.

유천호 군수는 “그 동안 군민 모두의 노력으로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지켜왔지만 지난 한 달 사이 확진자가 10여 명이 발생하는 등 확진자 급증으로 많은 어려움을 드리게 되어 군민여러분께 송구하고 마음이 아프다”고 전했다.

유천호 강화군수

또, “지금의 상황은 대유행이 우려될 만큼 위중한 상황이다”며 “사랑하는 가족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확진자 동선 파악과 공개는 군민의 궁금증 해소가 목적이 아니라 추가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확진자 이동 경로 내 접촉자는 보건소에 연락해 안내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확진자와 그 가족, 방문장소 또한 코로나19의 피해자이므로 서로 이해하고 포용해 달라고 말했다. 확진자 동선 내 시설들은 철저하게 방역하는 만큼 운영 재개 시 이전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천호 군수는 “이번 주가 코로나19 대응의 최대 고비이자 위기이므로, 엄중한 현 상황을 조기에 극복하기 위해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재차 호소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