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31 토 21:5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이재현 서구청장 자가격리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

"55만 구민 불편 없도록 빈틈없이 다각도로 챙길 것" 

▲이재현 서구청장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자가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구 140번 확진환자인 이재현 청장은 서구 61번 확진환자의 접촉자로 분류돼 지난달 23일 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당시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이어가던 중 해제를 앞두고 받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1차 역학조사 결과, 역학조사반은 이재현 청장이 자가격리 수칙을 철저히 이행한 것으로 판단했다. 접촉자는 동거가족 1명으로 밝혀졌으며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은 후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서구 대책본부는 “구청장이 2주간 자가격리에 이어 확진 판정을 받음으로써 구정 업무 공백에 대한 구민 여러분들의 우려가 크실 것으로 생각한다”며 “부구청장과 1,300여 명 공직자가 합심해 55만 구민 여러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구정 전 영역을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년간의 공약사항을 점검한 결과 추진율이 60%에 달할 만큼 민선 7기는 순항하고 있다”며 “이재현 청장이 자가격리 중에도 재택근무를 통해 업무를 꼼꼼히 챙겨왔듯 병상에서도 구정의 중요사항을 체크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전 부서 모든 공직자가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맡은 바 임무를 다하며 진행 중인 여러 사업들을 빈틈없이 다각도로 챙겨 나갈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아울러 “반년 넘게 되풀이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구민 여러분들의 일상이 망가지고 심적 고통 또한 매우 크실 것으로 안다”며 “지금까지 해왔듯 선제적이면서도 과감한 방역대책으로 서구의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QKR 2020-09-03 12:29:23

    61번 공무원 + 업체관계자 5시간 회식에 참석했는지 인천시에서 정확하게 감사해주길 바랍니다.
    그 당시 61번에 대한 기사들은 많은데 같은 날 회의했더 서구청장과 김교흥 의원의 자가격리 내용은
    핫이슈임에도 기자들이 쏙 빼놓곤 했습니다. 이때부터도 뭔가 작용이 있음을 의심햇습니다.
    회의 자리에서는 거리유지 하고 잘 관리했을 텐데요
    마스크 벗고 식사할 때 전염가능성이 컷겠지요.   삭제

    • QKR 2020-09-03 12:26:27

      김교흥 의원도 마찬가지이고요.
      서로 봐주기식으로 구렁이 담넘듯 또 넘어간다면 부정부패는 계속 살아있을 것이고
      시민들을 쉽게 기만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넓고 넓은 서구를 책임져야 할 서구청장의 자리를 아무에게나 맡길 수 없단 생각입니다.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267   삭제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