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18 금 17:1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송도의 꿈 '인천타워' 이루지 못한 설계자 포트만 아키텍츠 대표 별세인천경제청, '국제공모부지에서 잘 검토하겠다' 입장

송도 인천타워를 설계한 세계적 건축기업 포트만 아키텍츠 대표 존 잭 포트만이 28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애틀랜타한인뉴스포털 보도에 따르면 애틀랜타와 미국은 물론이고 특히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 국가들의 주요 마천루 건설을 독점하다시피 한 족적을 남긴 주인공 포트만 대표는 28일 향년 71세로 28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포트만 대표는 조지아텍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대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아버지인 존 포트만이 창업한 포트만 아키텍츠를 물려받아 전세계 주요도시 마천루 등 핵심 건축 프로젝트를 수주해 성공시킨 인물로 유명하다.

특히 중국의 트라이타워 상하이 센터와 인추안의 그린랜드 센터, 싱가포르 마리나 스퀘어 등이 모두 포트만이 손댄 유명한 마천루 작품이다.

그러나 지난 2008년 151층 높이로 추진됐던 송도 인천타워는 금융위기 및 정치적 여건 등으로 좌초돼 그의 생전에 성공하지 못한 거의 유일한 마천루 프로젝트로 남게 됐다.

이에 대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제공모부지에서 잘 검토해 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밍삿갓 2020-09-12 00:12:24

    인천의 위력.
    누가와도. 다망치고 안되게 할 수있슴
    인천의 위정자와 공무원의 위력임.
    대단해   삭제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