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계의 대표기구인 한국자원봉사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자원봉사활동기본법의 시행에 따른 체제 개편을 위해 최근 인천지역 순수민간 자원봉사단체인 (사)인천시민자원봉사회(회장 이충면) 를 협의회 이사단체로 위촉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창립발기단체이기도한 인천시민자원봉사회(이하 인천봉사회)가 협의회 이사단체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인천지역 자원봉사 진흥을 위한 중앙에서의 역할이 증대될 전망이다.

인천봉사회는 금년 창립 8주년을 맞게 되며 그동안 자원봉사관리사, 자원봉사코디네이터 등 자원봉사 전문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이번에 인천봉사회와 함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울시가톨릭사회복지회, 제주도자원봉사협의회, 우리은행봉사단 등 9개 단체가 새로 협의회 이사단체에 위촉됐다.

한편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시행령이 지난 1월 3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고 2월 6일 대통령령 제 19318호로 공포된바 있으며, 법 제17조에 의거 자원봉사계의 각종 현안에 대한 협의 및 조정, 회원단체간의 협력 및 사업지원, 자원봉사활동의 진흥을 위한 국민홍보 및 국제교류, 자원봉사활동과 관련된 정책개발, 자원봉사활동과 관련된 조사·연구 및 교육·훈련, 자원봉사활동과 관련된 정보의 연계 및 지원, 자원봉사활동의 진흥과 관련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위탁받은 사업 등 자원봉사활동의 진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안건에 대해 협의회 이사회의 의결을 거치게 된다.

ㅁ편집부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