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8 수 23:4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경제/IT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나에게 맞는 맞춤형 최저금리 확인

최근 장기화된 경제침체 우려에 대출금리가 낮아지면서 주택담보대출금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만약 아파트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과 비교해 더 저렴한 금리로 갈아타기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금리가 높은 대출이 있다면 가계부채 중 상대적으로 금리가 저렴한 주택담보대출로 일원화 하고 부채를 통합하는 것이 유리하다. 대출계획이 있다면 최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대출흐름을 파악하고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기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전세보증금대출)과 담보대출 금리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보니 이런 온라인 서비스 또한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수요가 늘다보니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가 자주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한 업체로 10년 넘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최근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로 인해 지역별로 대출한도가 다르니 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시시각각변하는 대출규제를 집중해야 한다고.”고 조언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빌라부터 오피스텔, 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후순위(추가담보)대출 등 주택담보대출의 모든 상품의 최저금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무료 상담을 통해 맞춤형 개인 컨설팅이 가능하다. 별도의 이용료는 없으며 주민번호 같은 개인신용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1금융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에 대한 설계 및 안내만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등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다.

정광욱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