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28 수 12:2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서구-LH인천본부,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무상임대 협약 체결LH아파트(루원시티 루에블리) 내 유휴공간 5년간 무상임대
   
 

인천 서구는 LH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장종우)와 LH아파트(루원시티 루에블리) 내 유휴공간을 ‘다함께돌봄센터’ 설치를 위한 5년 동안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만 6~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숙제·독서 지도, 학습 및 놀이활동, 각종 프로그램, 아동 및 학부모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시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LH 인천지역본부는 관내 돌봄시설 필요지역 내 소재한 LH아파트(루원시티 루에블리)의 주민공동시설 유휴공간을 돌봄센터 설치공간으로 제공하고, 서구는 관련 예산을 확보해 올해안에 돌봄시설로 리모델링 후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서구와 LH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녀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여 돌봄 공백 해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돌봄센터 설치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관내 다함께돌봄센터는 가정LH3단지 주민공동시설 내 1개소가 최초 설치돼 운영중이며, 서구는 올해 2곳에 이어 2022년까지 모두 9개의 돌봄센터를 확충해 초등학생 돌봄사각지대를 단계적으로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