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31 토 04:5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뉴스광장
강화군, 용흥궁공원 제모습 찾아

도심 속 공원에서 휴식과 문화를 누린다”

기존 주차장 부지 녹색공간으로 탈바꿈,

강화군은 12일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용흥궁 공원 제모습 찾기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유천호 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회 의장, 강화읍도시재생주민상인협의체 정재선 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 전 방역소독 작업을 완료하고 발열검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주민 100명 이하로 간소하게 진행했다.

용흥궁공원은 강화읍 관청리 405번지 일대 8,500㎡ 부지에 총 14억 원을 투입해 잔디를 넓게 심고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공원 중앙에는 상설 야외무대를 설치하고 가장자리에 바닥분수와 연못(미러폰드)을 만들어, 대부분 주차장으로 쓰였던 용흥궁공원을 군민들이 일상적인 휴식과 함께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했다.

군은 공원 내 주차장이 축소됨에 따라 대체 주차장을 인근 강화유치원 뒤편에 충분하게 확보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본 사업과 언계해 추진 중인 강화읍성 남문에서 고려궁지를 연결하는 ‘왕의 길 특화가로 조성사업’은 오는 11월 완료할 계획으로, 용흥궁 공원과의 시너지 효과로 원도심 도보여행 코스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유천호 군수는 “앞으로도 문화생활과 주거여건을 한 차원 높이는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침체된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겠다” 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