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러리 스페이스& 전경

인천을 대표하는 청년작가부터 백자 달항아리로 유명한 최영욱 작가의 초대전까지 케이슨24 내 갤러리스페이스앤에서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다채로운 전시가 열린다.

지난 해 12월 송도 복합문화공간 케이슨24는 아트 갤러리 스페이스&을 오픈했다.

앤디 워홀의 작품을 선보였던 첫 번째 소장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채로운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오늘 16일부터는 우리 사회에서 공감과 배려가 힘을 잃고 혐오가 확산되는 현상에 주목해 온 작가 이민하의 <선홍빛 장벽>전이 열리고 있다. 

서울대학교 미술대동양학과를 졸업한 작가는 양가죽에 인두로 그려낸 드로잉 작업 6점을 선보였다.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유재형 작가의 <Beyond Island_사라짐에 대하여> 초대전에서는 사진작품 20여점과 멀티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인천의 정체성과 인물사진에 주력해온 작가는 ‘사라지는 모든 것들의 흔적을 남긴다‘는 테마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를 허문 감성적인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어 11월 17일부터 27일까지는 조철숙 작가의 개인전 <'자연'생명의 바람> 전시를 진행한다. 인천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한 조철숙 작가는 YWCA회장과 한국미술협회 한국화 이사직을 역임하고 있다.

인천출신 청년작가 박미라의 <사진가 박미라_ 내 안의 빛을 찾다>사진전은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로 40여점 내외의 ‘구슬시리즈‘ 디지털프린트 작품을 전시한다.

12월 17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는 갤러리스페이스앤의 특별기획전 <최영욱 초대전>을 개최한다. 

▲인천 최초로 12월 개인전을 여는 최영욱 작가의 작품 <카르마>

빌 게이츠도 반한 백자 달항아리 그림으로 유명한 최영욱 작가의 작품 20여점이 초대되어 삶의 위로와 성찰, 화해와 명상을 제안하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케이슨24 갤러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및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예술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작품판매 수익금 일부는 지역청년작가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0월 31일에는 SBS아카데미뷰티스쿨과 케이슨24의 협업으로 할로윈 스페셜 이벤트가 열린다. 전문가의 손길로 할로윈 특수분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야외 버스킹과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케이슨24는 송도 솔찬공원 내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전시 안내 및 문의 : 010-3494-1458>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