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4 화 23:3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서구, 인천 최대규모 석남완충녹지 조성 대장정 마무리28일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 마지막 구간 ‘석남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
   
 

원적산에서 생성된 맑고 시원한 공기를 도심 속 주민들의 삶터로 공급하기 위한 석남완충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가 주민들의 염원 속에 첫 삽을 떴다.

인천 서구는 지난 2004년부터 1천2백여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단계별로 추진해온 석남완충녹지 조성사업의 마지막 구간인 ‘석남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 착공식 행사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 행사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해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SK인천석유화학 대표, 지역 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인방송 원기범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됐지만, 구민들의 숙원사업 착공을 축하하는 뜨거운 마음이 행사공간을 가득 채웠다.

석남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는 서구가 산림청, 인천시와 함께 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64,805㎡의 특화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원적산에서 만들어진 신선하고 시원한 바람을 도심으로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함으로써 대기 정화와 순환, 열섬현상 완화 등 쾌적한 생활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으로 수목 35,365주와 초화 32만 본이 식재되며 이용객이 쉬어갈 수 있는 ‘풍경 맛집’ 포켓 정원, 환경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파빌리온, 아이들이 숲을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숲속 체험장 등이 조성된다.

더불어 석남녹지와 연계해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건립될 예정이어서 구민이 생활 가까이에서 쉬면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충전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석남완충녹지는 바람길숲 구간이 내년 말 준공됨으로써 지난 17년간 추진해온 석남녹지 전체사업(238,503㎡, 총연장 2.3㎞)을 마무리하게 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도시의 숲은 이제 선택적인 공간이 아니라 도시의 허파로서 반드시 필요한 공간”이라며 “특히 석남녹지는 오랜 기간 구민과 함께 조성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청장은 “사람과 자연이, 도심과 숲이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이어지는 도심 속 숲을 하루빨리 구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석남완충녹지 도시바람길숲 조성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